티스토리 뷰

멍게 효능, 부작용 알아보아요.


 

우렁쉥이라고도 부르는 해산물이 바로 멍게입니다.  지방질이 거의 없는 멍게는 해삼, 해파리와 함께 3대 저칼로리 수산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오늘은 지방질기 거의 없는 붉은색과 노란색의 단단한 껍질과 몸에 원추형의 돌기가 나 있는 멍게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멍게 효능 알아보기

 

1. 천식 완화

멍게는 글리코겐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감기나 기침 및 천식 등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2. 노화예방

멍게는 타우린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은 몸속의 활성산소를 제거 및 항산화작용에 의해 노화 예방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3. 다이어트

멍게는 지방질이 거의 없어서 다이어트로 안성맞춤인데, 멍게에 들어 있는 천연 식이섬유에 의해 변비를 예방하고 비만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멍게 칼로리는 100g당 78kcal 입니다.)

 

 

 

 

4. 당뇨 예방

멍게는 바나듐 성분이 다량 들어있는데, 이 성분은 인슐린과 동일한 효과를 주어 신진대사를 촉진시키고 당뇨병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5. 성인병 예방

멍게 껍질에는 고농도 천연 식이섬유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성인병 예방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6. 숙취해소

멍게의 불포화 알코올인 신티올이라는 성분에 의해서 멍게 특유의 맛을 내는데, 이 성분은 숙취해소에 좋습니다.

 
 
 
 

7. 스태미너

멍게는 우리몸의 피를 원활하게 흐를수 있게 도와주고, 내장의 기능을 도우며 남성들의 스태미너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8. 식욕증진

멍게는 쌉쌀하면서도 끝맛이 달콤한데, 이 맛으로 잃어버린 식욕을 찾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9. 탈모예방

멍게의 껍질에는 콘드로인팅 황상이라는 성분이 다량 들어 있는데, 이 성분은 탈모를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10. 피로회복

멍게는 풍부한 타우린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우리몸의 피로를 회복하고 몸의 활력을 불어 넣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멍게 부작용 알아보기

 

멍게는 찬성질을 띄고 있어서 체질상 몸이 차거나 몸이 냉한분들이 과잉섭취하게 되면 설사나 복통과 같은 부작용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멍게를 먹을대는 더운성질을 띄고 있는 초고추장에 찍어 드시면 찬 성질을 완화시켜 줍니다.

 

 

 


 

이상 멍게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즐겁고 행복한 하루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 하트를 꾸욱 눌러 주시면 감사 드리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