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탄산수 효능, 부작용을 확인해보자


최근 과장 광고로 탄산수의 당뇨, 심혈관질환 예방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이 부분은 잘못 된 정보이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탄산수는 탄산음료에 들어가는 설탕, 색소와 같은 유해 성분은 들어가지 않으며, 주 성분은 탄산 수소 나트륨과 탄산나트륨입니다.  




또한 칼로리가 없기 때문에 요즘 인기가 많고, 많은 분들이 목 마를 때 마시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탄산수 효능과 부작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탄산수 효능을 뭘까?



1) 다이어트 효과

 


- 식전에 탄산수를 마시게 되면 탄산 효과 때문에 포만감이 생겨서 식사량 감소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2) 변비,소화불량 개선효과



 - 탄산수는 탄산 효과 때문에 장을 자극하여 변비 예방에 효과적이며, 탄산수에 함유되어 있는 이산화탄소가 침의 소화효소를 분비해주어 소화를 도와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3) 피로회복효과


 - 탄산수는 체내에 쌓인 피로 물질인 젓산을 밖으로 배출시켜주어 피로 회복에도 효과가 있으며, 탄산수에 함유되어 있는 칼슘, 미네랑 성분이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4) 피부미용효과



 - 탄산수는 피부 향균작용을 하여 탄산수로 세수를 하면 탄산수의 기포가 피부에 산소 공급 역할을 해주며 피지분비 조절, 모공을 풀어주는 효과까지 있어서 피부 미용에 효과가 있습니다.




탄산수 부작용과 주의사항은 뭘까?



탄산수는 산성을 띄기 때문에 과다섭취시에는 치아 부식 위험이 있으며, 피부가 약한 분들이 탄산수로 세수를 하게 되면 피부 자극이 되어 좋지 않은 효과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또한 과단 섭취시에는 위염,위궤양을 발생원인이 될 수 있으며, 술과 같이 먹게 되면 알코올 흡수를 촉진하여 간, 심장에 부담을 줄 수 있는 부작용이 있습니다.


이상으로 탄산수 효능과 부작용 및 복용시 주의사항에 대하여 알아 보았습니다. 포스팅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

댓글